본문 바로가기

리뷰

블루투스 헤드셋 - LG BTS1 (작동영상 첨부)

우리 아파트 헬스장은 트레드밀 앞에 공중파 TV가 달려 있습니다.

전에 다니던 헬스장은 트레드밀이 창밖을 향하고 있을 뿐 TV가 없었는데 말이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창밖을 보는 트레드밀 보다는 아무래도 TV가 갑인듯 싶습니다.

저는 보통 2시간 정도 운동하는데.. 9시 쯤 가면 9시 뉴스 보면서 트레드밀 뛰고..

나머지 1시간동안 근력운동을 합니다..

TV가 없을 때야 주머니에 이어폰 꽂고 운동하니까 상관없었는데..

트레드밀에 달린 이어폰 연장선에 이어폰을 꽂고 뛰다 보니  

늘어진 선을 달리면서 팔로 치게 되니.. 이어폰이 빠지거나.. 선이 끊어질 꺼 같은 위험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블루투스 수신기를 구입했습니다.

BTS1

 

패키지를 먼저 보시겠습니다.

BTS1은 LG전자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패키지 전면에 가장 먼저 보이는 글자 TV & MOBILE BLUETOOTH STEREO HEADSET 이라는 문구입니다.

BTS1은 TV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택스위치가 있는 모델입니다. 단, LG smart TV만 가능합니다.

 

그 하단에 보시면 apt X CSR 이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는데..

BTS1은 블루투스의 음장코덱 회사인 CSR 사의 aptX 코덱기술이 삽입된 모델입니다.

 

BTS1에 지원되는 aptX 코덱

aptX는 기존 블루투스 SBC (SubBand Codec) 코덱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높은 압축률에 따른 음질 저하와 실시간 재생시 딜레이 타임(delay time)의 단점을 해결한 새로운 오디오 코덱입니다. 블루투스 지원 오디오 기기 내부에 aptX 오디오 코덱 기술을 통합시킴으로써 압축비 4:1, 오디오 포맷 16bit/44.1khz(CD음질), 데이터 레이트 352kbps, 주파수 범위 10hz ~ 22khz 를 가지고 있어 기존의 SBC 코덱보다 고음질 재생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딜레이 시간을 초당 1.89ms 미만으로 줄여주어 유선연결과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가능케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코덱은 블루투스 스피커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 기기에서도 aptX를 지원해야 합니다. aptX 코덱은 영국 Audio Processing Technology 사의 코덱 브랜드로 현재 CSR로 회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는 CSR 사의 모바일 칩 부문을 인수하여 최근 삼성 브랜드의 하이엔드 블루투스 지원 오디오 기기(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aptX 코덱 지원제품을 출시하여 유선연결에 버금가는 음질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BTS1의 스펙과 스마트TV 연결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BTS1 스펙

 

블루투스 규격 : 3.0

블루투스 프로파일 : HFP, HSP, AVRCP, A2DP

통화시간 : 최대 8시간

재생시간 : 최대 8시간

충전시간 : 2시간 이내

대기시간 : 240시간 (사용환경에 따라 다름)

 

패키지 옆면에는 BTS1의 기본 기능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대기시간 240시간

음성안내 지원

자동 페어링

aptX 코덱 지원

 

패키지 옆면에는 Life's good when Listening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품입니다.

 

BTS1 전면입니다.

 

 

뒷면입니다. 블루투스 로고와 aptX 코덱 문구가 있습니다. 뒷면은 클립형식으로 옷깃에 끼울 수 있습니다.

 

하단의 이어폰 연결부분과 마이크로 USB 충전단자 입니다.

 

 

 이이폰은 이런식으로 하단으로 끼우면 됩니다.

BTS1을 구매하게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요새 유행하는 것이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이어폰입니다.

LG, 삼성, JBL 등등 기업에서 자신들만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생산하고 있는데..

이게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블루투스의 기능은 거의 동일 한데 이어폰의 음질이 회사마다 제각각 이다보니..

저처럼 음질을 따지지 않더라도 이이폰의 성격에 따라 사용평이 천차만별이더군요..

근대 BTS1은 블루투스 기능만 제공하고 이어폰은 본인이 평소 사용하는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착용감, 음질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충전시에는 빨간 동작LED가 점멸됩니다.

충전기는 마이크로 USB를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충전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충전완료후에는 파란 LED가 켜집니다. 충전은 대략 2시간 이내입니다.

 

옆면에 보시면 TV 연결과 이어폰 사용 선택 스위치가 있고. 우측에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LG 스마트 TV에 연결하실 때는 버튼을 좌측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을 사용하 실 때는 우측으로 변경합니다.

 

우측의 전원버튼을 3초 동안 꾹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음성안내가 나옵니다. 끄실 때도 동일합니다.

 

 

아이폰 4S와 크기 비교입니다.

 

성인남자의 손에 쥔 모습입니다.

 

 

BTS1의 블루투스 동작 및 음성안내 기능 영상입니다. 음성안내가 어떤 것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TECORE D4 충전기 사용기  (5) 2014.10.04
18650 리튬 이온 배터리  (1) 2014.10.03
매틴 멀티 고무후드 장착기  (0) 2014.09.30
LG BTS1 피트니스 센터 트레드밀 적용  (0) 2014.09.30
노벨뷰 스피커 SD-1000  (0) 2014.08.05